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하자

by bloggermin2 2024. 7. 7.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하자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하자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하자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하자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하자 의 내용입니다. 

 

마음을 쉬게 하자

오늘은 바쁘게 돌아가는 마음을 잠시 쉬게 해보는 날로 삼아보자. 마음속에 안겨있는 온갖 감정들, 감사함, 슬픔, 분노, 사랑, 애쓰는 마음... 쉴새 없이 쉴새 없이 움직이는 마음을 오늘 한나절만이라도 닫아보자.

마음이 너덜너덜해진다. 그렇게까지 힘들게 돌아가지 말자. 하루 종일 쉬게 해주자. 마음을 비우는 것도 쉬는 것이다. 마음을 비우면 새로운 무언가가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박한나 시인의 시 "서툰 하루"에서도 마음을 쉬게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시인은 "오늘 하루만이라도 닫고 쉬게 해 주자"고 말한다. 마음을 쉬게 하는 것도 일상의 한 부분으로 여겨야 한다.

우리의 마음은 언제나 쉬어야 한다. 쉬어야 또 다시 잘 돌아갈 수 있는 것이다. 마음이 너무 피곤해지면 더 이상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없다. 마음이 지쳤을 때에는 쉬어줘야 한다.

마음을 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명상을 하거나,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산책을 하거나... 사람마다 마음을 쉬는 방식이 다르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보자.

오늘은 마음을 쉬게 해주는 날로 삼아보자.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냥 마음을 비우고 쉬게 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그러면 마음이 새로운 에너지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