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제없이 청소하는 법

by bloggermin2 2024. 6. 24.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세제없이 청소하는 법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세제없이 청소하는 법

세제없이 청소하는 법

 

 

세제없이 청소하는 법

세제없이 청소하는 법 의 내용입니다. 

 

세제 없이 청소하는 법

1. 식초

쌀에서 냄새 날 때는 전날 저녁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담갔다가 씻어 물기를 빼놓는다. 다음 날, 한번 더 헹군 뒤 밥을 지으면 묵은 냄새가 사라진다.

유리컵이 뿌옇게 되면 소금에 식초를 섞어 문지르자. 그런 다음 끓는 물에 씻어 마른 행주로 닦으면 빛이 난다.

검게 변한 알루미늄 냄비는 검게된 부분까지 물을 담고, 식초 반 컵과 사과 한 개 분량의 껍질을 넣어서 불에 올린다. 4~5분 정도 보글보글 끓이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주전자 안쪽에 쌓인 하얀 때는 수돗물에 들어 있는 칼슘이 쌓인 것으로 식초를 이용하면 된다. 주전자에 물을 넣고 식초를 2~3방울 떨어뜨리고 하룻밤을 두었다가 씻으면 된다.

토마토 케첩이나 쥬스, 과일즙이 묻었을 때도 식초를 그 부위에 적신 뒤 수건으로 두드려 준다.

대야에 물을 담고 식초를 반 컵 정도 섞어 샤워기 꼭지를 하룻밤 정도 담가두면 검은 때가 쏙 빠진다. 변기는 분무기에 식초나 에탄올을 담아 뿌린 뒤 말끔히 닦으면 악취를 막을 수 있다.

배수구를 소독할 때 식초와 물을 희석해서 부으면 악취가 사라진다. 배수관이 막히면 베이킹파우더 반 컵과 뜨거운 물을 붓는다. 그래도 안 되면 베이킹파우더 한 컵과 식초 반 컵, 뜨거운 물을 붓고 8시간 이상 그대로 두면 웬만한 것을 뚫린다.

세탁기 세탁조 안쪽이 더러워졌을 때, 물을 가득 채우고 식초 1컵을 붓고 저으면 웬만한 때는 물에 녹아 버린다.

스타킹은 자칫 잘못하면 올이 나가는데 세탁한 뒤에 식초를 떨어뜨리고 미지근한 물에 잠시 담갔다가 말리면 오래 신을 뿐 아니라 발 냄새도 없애준다.

아기 기저귀의 냄새를 없앨 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식초를 한 컵 넣으면 냄새도 사라지고 폭신폭신한 감촉이 살아난다.

2. 밀가루

기름기가 있는 그릇을 닦을 때 마른 행주나 신문지로 기름을 한번 닦은 뒤, 밀가루를 뿌려 닦으면 말끔해진다. 밀가루는 유통기한이 지난 것이나 값싼 수입밀가루를 통에 넣어 두었다 쓰면 된다. 그릇에 생선 비린내가 날 때는 설탕을 밀가루와 함께 묻혀 닦으면 기름기와 좋지 않은 냄새까지 없애준다.

기름과 연기로 끈적끈적해진 환풍기를 분해해서 밀가루를 구석구석 뿌려두고 뜨거운 물에 적신 헝겊으로 닦아내면 더러운 때가 쏙 빠진다.

가스레인지 둘레의 기름때도 밀가루 하나면 충분하다. 밀가루가 기름을 흡수하니 나중에 마른 행주로 닦으면 기름이 지워진다. 밀가루에 물이 묻으면 끈적끈적하게 남아 번거롭기 때문에 마른 행주를 쓰는 게 낫다.

3. 달걀

하얀 속옷을 씻을 때 달걀 껍질을 물에 한번 씻은 다음 거즈에 싸서 삶는 빨래 속에 넣으면 뽀얗게 된다.

미닫이문이 뻑뻑할 때는 보통 양초나 기름을 칠하곤 하는데 그렇게 하면 검은 때가 찌들어 물걸레로는 좀처럼 닦아지지 않는다. 이럴 때는 달걀 껍데기를 망치로 잘게 부숴 물을 뿌린 다음 거즈로 된 주머니에 넣고 닦으면 잘 닦인다.

부엌에서 일하다가 칼에 손을 베었을 때는 얼른 피를 닦아내고 달걀 속껍질 막을 떼어 붙이면 신기하게도 피가 멈춘다.

4. 레몬

녹물이 옷에 묻으면 레몬이나 탱자를 반으로 잘라 여러 번 문질러 준 다음 햇볕에 말렸다가 빨면 깨끗해진다.

흰옷을 삶을 때 표백제 대신 레몬이나 귤 껍질, 달걀 껍질을 넣자. 삶을 수 없는 합성섬유는 레몬즙을 섞은 물에 하루 정도 담가 두면 표백제를 쓴 것처럼 옷이 하얗게 변한다. 세탁한 뒤에도 은은한 레몬향이 남아 더 좋다.

육류나 생선을 조리한 뒤 싱크대에 나는 비린내는 쓰고 남은 레몬 조각으로 문지르자.

팔꿈치, 발뒤꿈치, 무릎 같은 딱딱한 각질이 생기는 곳에 레몬으로 문지른 뒤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다.

주전자 부리 부분을 닦을 때 레몬 껍질을 넣고 물을 부어서 끓이면 묵은 때가 없어진다.

5. 소금

프라이팬에 생선이나 음식물이 눌러 붙었을 때는 소금을 쓰자. 프라이팬을 달구어 소금을 조금 뿌리고 신문지로 닦아 내면 좋지 않은 냄새도 사라지고 깨끗하게 닦여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