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너의 모습

by bloggermin2 2024. 4. 12.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너의 모습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너의 모습

너의 모습

 

 

너의 모습

너의 모습 의 내용입니다. 

 

산빛 너머 그대 그림자

산을 향해 가까이 갈수록 산의 모습이 흐려지고, 그대에게 가까워질수록 그대의 모습이 흐려지는구나.

산이 멀리 있을 때야 그 모습이 또렷하고, 그대와 헤어졌을 때야 그대의 모습이 또렷해지는 건데 이제 어찌하랴. 이미 지나온 길인데. 돌아가기엔 너무 먼 길인데.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지금까지 그대를 끌고 오고 있었구나. 산그늘이 깊듯, 그대가 남긴 그늘도 깊구나.

이정하 시인의 '산빛'에서 발췌한 이 구절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 후 남은 아련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노래한 것이다. 산과 그늘의 은유를 통해 헤어진 후에도 남아 있는 상대방의 존재감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산을 향해 가까이 갈수록 산의 모습이 흐려지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과 가까워질수록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이 보이지 않기 때문일 수 있다. 사랑에 빠졌을 때는 상대방의 매력에 눈이 멀어 그 사람의 단점이나 문제점을 간과하기 쉽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상대방의 진짜 모습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그대에게 가까워질수록 그대의 모습이 흐려지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질수록 상대방에 대한 집착과 의존도가 커지기 때문일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너무 깊이 빠지면 상대방을 놓아주기 어려워지고, 헤어진 후에도 그 사람의 생각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산이 멀리 있을 때야 그 모습이 또렷하고, 그대와 헤어졌을 때야 그대의 모습이 또렷해지는 것은, 시간과 거리가 상대방에 대한 집착과 의존도를 약화시키기 때문일 수 있다. 시간이 지나고 거리가 멀어지면 상대방에 대한 감정이 식어가고,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을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이 구절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 남은 슬픔과 아쉬움,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헤어진 후에도 상대방의 존재감은 남아 있고, 그리움은 시간이 지나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과 거리가 상처를 치유하고, 언젠가는 그리움도 희미해질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