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남은 생의 목표가 있다면

by bloggermin2 2024. 3. 28.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내 남은 생의 목표가 있다면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내 남은 생의 목표가 있다면

내 남은 생의 목표가 있다면

 

 

내 남은 생의 목표가 있다면

내 남은 생의 목표가 있다면 의 내용입니다. 

 

인생의 절반을 넘어서 보니 앞으로 살아야 할 시간보다 살아온 시간이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남은 시간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해보니, 건강한 노인이 되는 것이 제 남은 인생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이가 들면 몸에 생기는 변화는 피할 수 없겠지만, 최대한 깔끔하고 깨끗한 옷을 입고, 남의 도움 없이 스스로 밥을 차려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노인이 되고 싶습니다. 눈이 어두워지면 잘 보이지 않겠지만, 보고 싶은 것만 보고, 편협한 시야 속에서 살지는 않겠습니다. 청력이 약해지면 잘 들리지 않겠지만, 항상 귀를 열어두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따뜻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이가 없어 음식을 잘 씹을 수 없더라도, 정말 필요할 때만 입을 열고 상처를 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리가 아파 잘 걸을 수 없더라도, 느린 걸음으로 여행을 많이 다니며 여행지에서 만난 좋은 것들과 좋은 사람들로부터 배운 것을 실천하며 여유로운 삶을 살고 싶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들었던 "무엇이 되고 싶니?"라는 질문에 이제는 "건강한 노인"이라고 답합니다.

유명한 작가 박광수 선생님께서 "참 잘했어요"라고 말씀해 주신 것처럼, 남은 인생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

댓글